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2022-2 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참여자들의 퍼스널컬러를 바탕으로 한 면접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으로 참여자의 이미지를 재정비하고 입사 면접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취업 및 면접을 앞두고 있는 3, 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총 90명이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3초 안에 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 ‘면접에서 합격하는 나의 컬러 이미지메이킹’, ‘일대 일 퍼스널컬러 진단 및 피드백’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수업 수료 후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일대 일 취업상담을 연계한다.
컨설팅에 참여한 경성대 법학과 졸업생은 “면접에 필요한 이미지를 알게 돼 도움이 많이 됐다”,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고 싶었는데 특히 한 명 한 명 친절하게 설명을 잘해주셨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은 2019년부터 진행된 여대생 특화프로그램으로 재학생, 졸업생의 지속적인 수요가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학생들에게 적합한 이미지를 구축해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2학기 중 추가적으로 약 10회 운영 계획이 있으며 ‘단과대학으로 찾아가는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