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9.02 13:44:42
경상국립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달 26일과 31일 이틀간 가좌캠퍼스 일원에서 ‘2022년 고교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프로그램에는 진주여고, 산청 신등고, 거제 애광학교 등 3개 학교에서 모두 10명의 장애학생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오전에는 입학사정관 전형 특강, 장애 선배 대학생의 대학생활 체험기, 희망 학과 소개 등으로 진행됐는데, 참여 학생과 동행한 부모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다수의 질문-답변이 오갔다.
오후에는 학내시설 투어로 도서관, 학생생활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USG라운지(AR·VR 체험), 스포츠콤플렉스(요가·필라테스 체험)를 둘러보며 직접 체험했다. 참여 학생들은 특히 큐브로이드 체험(코딩)에 깊은 흥미를 나타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상국립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프로그램을 마친 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학생들 모두 100%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면서 “대학 진학 의지를 드높이는 계기가 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권선옥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지금보다 나은 내일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이번 체험을 통해 한 단계 성숙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