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영상 콘텐츠 제작자 양성을 위한 ‘별별창작소 콘텐츠로 step up! 하다’ 2기 과정을 다음달 4일부터 운영한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하는 ‘별별창작소’ 프로그램은 경남 콘텐츠 창의인재양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기(8월~9월)에 이어 2기 프로그램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 분야에는 디자인콘텐츠, 영상콘텐츠, 웹툰 등이 있으며, 콘텐츠 제작 초급자를 대상으로 한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 ▲디자인콘텐츠 강의는 포토샵, 일러스트 강의로 사진 편집, 로고 만들기 등이 가능하다. ▲영상콘텐츠 강의는 파이널컷, 에프터이팩트, 프리미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강의로 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는 자에게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웹툰제작 강의가 있다.
모집은 9월 23일까지이며,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된다.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1기 교육에 이어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콘텐츠 창작자와 스타트업 발굴에 힘쓸 것”이라며 “콘텐츠로 즐거운 경남을 만들기 위해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사업과 프로그램에 경남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