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9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교육프로그램인 청렴라이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라이브(Live)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콘서트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렴에 관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누구나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익힐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통 판소리 ‘춘향전’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청렴판소리’ ▲지난 5월 19일부터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 특강’ ▲청렴콘텐츠 공모 수상작을 표현한 ‘샌드아트’ ▲우리 주변의 평범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 ‘청렴감동영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은 기관장,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현장 참여뿐만 아니라 사내 방송을 활용한 전사 생중계를 통해 전 직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명희진 한국남동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동발전 임직원이 재미와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직원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깊이 새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동발전은 2021년 권익위 청렴도 우수등급(4년 연속) 및 회사 최초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공기관의 위상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