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8.29 16:54:38
울산시설공단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일반 시민 대상으로 다음달 5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4학기 자기계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기는 10월 4일부터 개강해 12월 24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자격증 대비 전문과정과 컴퓨터과정 등 2개 과정 37과목이 개설 예정에 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메타버스의 개념과 활용 사례를 알아보고 자신만의 가상세계를 만들고 체험해 보는 ▲메타버스 강좌와 ▲실버 건강 체조 지도사 양성 과정 ▲시니어 인지 훈련 지도사 2급 전문가 과정 ▲라탄 공예 강좌 ▲플로리스트 강좌 ▲한글 문서만들기 과정 등 6개의 신규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접수는 다음달 5일부터 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으로 받으며 자세한 모집일정과 프로그램 과정은 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우리센터는 인적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3개월 단위의 학기별로 자기계발강좌를 운영하고 있다”며 “저렴한 수강료로 양질의 전문가 과정을 지원해 여성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자기계발강좌는 울산시의 인적자원개발사업의 일환으로서 여성의 능력개발과 복지증진 도모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 밖에도 센터에서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과 관련한 정보 제공, 상담 및 알선 등 여성의 인력개발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