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이 여름방학 기간 한식조리기능사, 한식조리산업기사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을 26일까지 진행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K-Food조리전공이 주관한 ‘교육혁신사업 비교과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한식조리기능사 프로그램은 최영호 책임교수가 학생 14명과 함께 8차례에 걸쳐 한식 자격증 총 31가지 음식을 교육하고, 한식조리산업기사 프로그램은 이수진 책임교수가 학생 11명과 함께 한식조리산업기사 자격 취득을 위한 총 8가지 유형을 8차례에 걸쳐 교육하는 내용이다.
영산대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는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K-Food조리전공은 앞으로도 조리예술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한 국내외 최고 수준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조리예술학부는 K-Food조리전공, 동양조리전공, 서양조리전공, Bakery&Beverage전공에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조리예술학부는 국내 최초 세계조리사회연맹(WACS) 인증대학으로, WACS가 인증하는 세계조리대회에 출전해 300차례 이상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