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8.24 10:38:34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세계화추진센터가 재학생 10명을 선발해 필리핀 꼴레지오 산 어거스틴대학교(Colegio San Agustin)에서 현지학기제를 운영한다.
꼴레지오 산 어거스틴대는 필리핀 네그로스옥시덴탈주(州)의 주도인 바콜로드(Bacolod)에서 교육학 등 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이다.
현지학기제 운영 기간은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25일까지 12주간이다. 일대 일 수업 4시간, 그룹수업 2시간 등의 방식으로 교육을 받는다.
현지학기제 선발 학생들은 꼴레지오 산 어거스틴대에서 몰입식 영어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영어 학습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의 전공 연계 수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국제 마케팅’과 ‘관광학개론’ 등의 과목들도 수강할 수 있다.
영산대 세계화추진센터 변재길 센터장은 “학생들의 국제적인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인재로 길러내고자 현지학기제를 운영하고 있다”며 “세계화추진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는 필리핀 자매대학에서의 현지학기제 등 다양한 국가에서 교환학생, 해외복수학위제, 필드학기제 해외인턴취업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및 국제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