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7월 27일 ‘CTL데이-메타버스 방탈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프로그램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경성대 재학생들이 온라인상에서 퀴즈를 풀고 방을 탈출하는 방탈출 게임의 형태로 진행됐다. 방을 탈출하기 위한 퀴즈는 경성대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출제됐으며, 최종 방탈출에 성공한 학생들은 인증 사진을 교수학습센터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추첨을 통한 상품도 받을 수 있었다.
총 7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전체 진행은 시스템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2개 조로 분리해 진행했다. 또한 실시간 CTL데이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참여 학생들의 민원 응대와 시스템 점검도 가능하도록 했다.
행사는 교수학습센터 소속 학생기획단인 CTL서포터즈가 총괄해 전체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관련 영상과 서적 등을 통해 습득한 지식으로 메타버스 내 행사장을 직접 제작했으며, 각종 커뮤니티와 SNS를 통한 홍보활동도 진행했다.
경성대 교수학습센터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인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국내 대학 및 기업의 다양한 교육 진행 현황을 참고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했다”며 “이에 따라 우리대학의 특성을 반영하고 CTL의 운영 상황에도 부합하는 비대면 대규모 행사인 CTL데이를 기획했으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지원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CTL서포터즈 박진아 학생(광고홍보학과)은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에 있어 다양한 의견을 낼 수 있어서 보람찼고 뜻 깊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