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도서관이 오는 9일부터 2022년 하반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하반기 독서문화강좌는 총 7개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며, 군민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정관도서관은 8월 9일부터, 정관어린이도서관은 8월 25일부터, 기장도서관은 성인 9월 6일, 어린이 9월 7일부터, 대라다목적도서관은 8월 10일부터, 고촌어울림도서관은 8월 16일부터, 내리새라도서관은 8월 30일부터, 교리도서관은 성인 9월 14일, 어린이 8월 11일부터이다.
도서관별 운영 강좌는 ▲정관도서관 '그림책과 우리들의 이야기',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로 만나는 코딩' 등 9개 강좌 ▲정관어린이도서관 '환경을 생각하는 만들기 교실', 'Joy Joy English' 등 3개 강좌 ▲기장도서관 '동화 속 상상! 읽고 말하는 영어', '내 손으로 만드는 창의과학' 등 4개 강좌 ▲대라다목적도서관 '인성과 감성이 자라는 동화세상', '고고! 역사 속으로' 등 3개 강좌 ▲고촌어울림도서관 '금쪽 수학 상담소', '새로운 시작 논어' 등 4개 강좌 ▲내리새라도서관 '그림책과 감정 놀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꼬꼬무 과학실험' 등 3개 강좌 ▲교리도서관 '시니어를 위한 안전하고 유익한 스마트폰 활용 교실', '동화와 함께 신나는 미술시간' 등 3개 강좌다.
강좌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은 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각 도서관별 전화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