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7.29 13:24:34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2022 문화도시조성사업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 하반기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8월 12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지역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취미, 정보, 지식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자발적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김해시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취미, 정보, 지식 공유 공동체 모임 10팀 내외이며, 공동체 모임 활동을 촉진하는데 필요한 활동비를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2022년 하반기는 지역의 환경관련 이슈 중 1개 주제를 선정해 진행한다. 시민들이 모여 스스로 탐색하고 일상 문화로 풀어내며 또 다른 시민들과 함께 지속적인 활동을 하는 등 시민 모임활동 영역을 확장시킬 예정이다.
지원유형은 ▲취미나눔모임 ▲도시탐구모임 ▲지식실행모임으로 세 분야에 나눠 신청을 받는다. 취미나눔모임은 개인이 가진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한다. 도시탐구모임은 ‘도시의 OO’를 주제로 탐구하는 시민모임이다. 마지막 지식실행모임은 공동체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새로운 실행방안 또는 교안을 연구한다. 활동기간은 8월 초부터 12월 말까지로 약 3개월에 걸쳐 참여모임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활동을 직접 추진할 수 있다.
신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면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하며, 선정결과는 다음달 17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