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박물관은 2022년 제2기 박물관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상국립대학교박물관은 올 하반기에는 국내 전문가와 경상국립대 교수진으로 구성된 ‘취미생활 큐레이션’, ‘경남건축문화탐방’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미생활 큐레이션’은 여행, 고양이, 와인, 클래식, 커피 등 해당 분야 전문가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추천(큐레이션)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8월 31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50~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18세 이상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취미생활 큐레이션은 8월 8일부터 21일에, 경남건축문화탐방은 9월에 공지한 후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교육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박물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구글 폼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경상국립대학교 박물관대학은 2021년에 한국미술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경남도와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과 협력, 국립대학 육성사업 등의 지원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경상국립대박물관은 이후에도 이 문화교육과정을 지속하고 확대할 예정이며, 경상남도 18개 시·군별 특성에 맞는 전문적·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지역 문화교육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박물관으로 문의하거나 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