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2.07.05 15:10:21
춘해보건대학교와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4일부터 19일까지 춘해보건대 평생교육원에서 전 학교 행정실장 252명을 대상으로 학교안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춘해보건대 평생교육원의 주관하는 ‘2022년 학교안전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는 전체 유·초, 중, 고, 특, 각종 학교 행정실장 252명을 대상으로, 한 기수 당 50명씩 2일간 12시간이 진행되며, 총 5기의 연수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춘해보건대의 다목적시뮬레이션센터의 장비를 활용해 학교 내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처치와 대응을 위한 상황별 사고증상별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과 학교의 건축물 시설안전진단, 전기, 소방설비, 방재 등 안전점검 실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해설 등을 교육한다.
특히,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에 쏟았던 관심을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든 학교 교육활동 지원과 학생, 교직원 안전 확보로 관심을 돌려 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춘해보건대 평생교육원 신경미 원장은 “보건·의료 특성화된 전문적인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과 학교시설 안전진단 점검 등 실무교육을 통해 학교 내 사고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하고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는데 최고의 연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