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시각디자인 전공은 이달 7일부터 12일까지 ‘2020 온라인 과제전’을 개최한다.
이번 과제전은 동아리전과 합동 전시로 꾸며진다. 1학년에서 3학년까지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의 과제물을 전시하고 동시에 학과 동아리가 한 해 동안 수업시간과 대내외 활동으로 이뤄낸 작품을 전시한다.
경성대 시각디자인전공은 매년 2학기 말 한 해를 마무리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이러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디렉터로 참여한 주인경 학생은 “올해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업과 전시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또 “어려운 환경 속 학구열을 불태우며 열심히 공부하고자 하는 학우들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보다 많은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마련해 기쁘다. 이번 전시를 통해 시각디자인학과의 학생들의 실력과 가능성을 보일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을 지도한 정한경 시각디자인 전공주임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사회로 진출한 선배들과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콘서트가 개최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러나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며 노력한 재학생 여러분과 교수님들께 진심 어린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