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시각디자인학전공은 오는 16일 YCK온라인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제6회 졸업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졸업작품전 타이틀인 ‘에피소드 2020’은 사람과의 관계, 장소 또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발생하며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은 4년 동안 다양한 에피소드를 거쳐 왔고, 이제 졸업이라는 에피소드를 맞이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동시에 전시를 준비한 학생들과 전시를 보는 이들에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됐으면 한다는 의도도 담겨있다.
포스터는 졸업작품전을 준비한 한해에 일어난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래픽 시각화 작업을 통해 나타냈다. 전시를 보러오는 이들과 전시를 준비한 학생 간의 커뮤니케이션 요소로 말풍선이란 그래픽 모티브를 통해 표현했다.
디렉터를 맡은 신환준 학생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오프라인전시가 아닌 시도해보지 않은 온라인전시로 진행해 기획 면에서 많은 난관도 있었고, 계획과 달리 진행하지 못한 부분도 많아 아쉬운 부분이 많지만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어 뜻깊은 한 해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을 지도한 정한경 학과장은 “새로운 시작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멋있게 이뤄낸 그 모습 그 이상으로, 더욱 빛나는 경성대 시각디자인전공 졸업생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을 사랑하는 부모님과 그리고 지도해 주신 교수님, 동문 선후배들의 힘찬 응원과 격려와 함께 멋진 출발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