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취업진로처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9월 25일, 26일과 10월 30일, 31일로 나눠 ‘2020학년 2학기 KSU 꿈 디자인 진로캠프’를 비대면 강의로 진행했다.
KSU 꿈 디자인 진로캠프는 저학년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효과적인 진로설정과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를 위해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학기마다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지난 9월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1학년 진로캠프’에서는 ‘중소기업 바로알기 특강’에 이어 ‘나의 꿈을 찾아가는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MBTI를 통한 자기탐색을 진행하고 목적 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꿈 현실화 전략을 세우며 개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다.
10월 진행된 ‘2학년 진로캠프’에서는 ‘중소기업 바로알기 특강’과 ‘자기탐색 및 진로고민 문제해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디자인씽킹 기반 유형별 페르소나 설정 후 진로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양한 시각에서 페르소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 세부계획을 설정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총 294명이다. 참여 학생들은 “요즘 매우 필요한 프로그램이었다. 내가 몰랐던 나의 성향을 객관적으로 보고 조언할 수 있었고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의 역량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됐다. 나의 성향의 강점을 잘 살려서 면접 및 자기소개서를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