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민지기자 |
2020.08.19 16:43:53
인제대학교 보건안전공학과 첫 학과홍보단 ‘세이피아(SAFEIA)’ 발대식이 지난 14일 하연관 강의실에서 열렸다.
인제대 보건안전공학과 재학생 주도로 처음 만들어진 학과홍보단 세이피아는 영상팀, 카드뉴스팀, 홈페이지팀, 브로슈어팀, 지역 홍보팀으로 나눠 총 18명이 활동한다.
세이피아 학생들은 ‘보안 TV’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학과 설명 영상을 비롯한 안전교육 체험장 방문기 등 영상 업로드를 시작했다.
또한 홍보를 넘어 보건안전공학이라는 고등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학문에 대한 이야기를 입시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유명 웹툰 작가와의 협업으로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웹툰도 만들 예정이다.
보건안전공학과 김준환 학생회장은 “방학이지만 내년 입학할 후배들을 미리 만난다는 마음으로 홍보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라며 “고등학생들이 우리 학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구 학과장은 “영상, 웹툰 등 고등학생들에게 친숙하고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려 한다”라며 “학과 홍보는 물론 보건안전공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고등학생들이 관련 분야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 홍보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