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김병관 의원,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두고 한 "국민들의 단순 호기심" 발언 논란

  •  

cnbnews 이병화기자 |  2018.10.19 15:12:36

▲올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질문하고 있는 김병관 의원(사진=연합)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에 대해 강력 처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 한 국민이 "세상이 무섭다"며 올린 한 청원에 동의하며 참여한 인원만 47만명을 넘어섰다.


이런 가운데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성남시 분당구 갑)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이 국민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사안이 아니라고 한 발언에 대해 논란이 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18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수사 상황이 언론에 먼저 공개된 것을 지적하며 "국민들이 관심을 가질 사건은 아니라고 본다. 단순히 호기심으로 바라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해당 사건과 관련된 소식이 18일 오후 4시 5분에 언론에 나왔다"며 "기사를 보며 이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는 과정에서 왜 수사 첫 단계부터 공개되는지 의아하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사건이 종결될 때까진 비공개여야 하고 예외는 규정에 명시돼 있는데 이번 사건은 그런 것에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며 김 의원은 또 "그런데도 내용들이 흘러 나간다. 이렇게 우리 국민들이 관심을 가질 사건은 아니라고 본다. 단순히 호기심으로 바라보는 것"이라고 밝혔다.

병관아 이 씨발라먹을 젖만아 (2018/10/21 17:39:28)

찬성 0  반대 0 

울 병관이 나랏밥 먹으니까 눈에 뵈는게
없나보네.
울 병관이 자식들 있지?
니 자식들도 너 닮아서 그렇게 뒤에서 욕먹나보네.
울병관이 욕먹으니까 좋지?
국민이 개돼지로 보여서 하찮은 생명처럼 보나보네.
울병관이 그동안 많이 받아먹었지?
그거 다 토하고 편히 쉬어야할 타이밍 같네.
울병관이 범죄가 많지?
국민들은 너보다 너에 대해 더 잘아는 것 같네.
울병관이 국민을 뭐라고 생각하지?
맞아. 니 뱃대기 쑤셔줄 도축업자 같네.
울병관이 그 돈 깨끗하다 생각하지?
너가 간과한 한끗이 빛를 보길 바라나 보네.
진인사대천명 이야. 사퇴해.

깅병관 의원님 (2018/10/21 09:22:47)

찬성 0  반대 0 

관심을 왜 안가요?
안론은 왜 있는건가요?
국민이 무슨 개돼지도 아니고 내가 일해서 세금내고 당신들 월급 주는데 국민을 그렇게 생각합니까?

김병관 어이없음 (2018/10/21 02:08:22)

찬성 0  반대 0 

국민들이 이 사건을 단순한 호기심으로 본다고? 국민들 수준이 그따위로 보이는지? 네이버에서 검색 순위도 없애고.. 위키백과도 안보이게 하고... 민주당 당신들이 외국인 입국절차 완화한게 도마에 오를까봐 그러냐?

할말과 안할말 구별정도는 해야하지 않나요? (2018/10/19 22:32:36)

찬성 1  반대 0 

숨진 피해자 또래의 아들을 두고 있는 주부입니다..남의 자식이지만 이렇듯 마음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데...아마 대한민국의 많은 엄마들은 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할거에요.무슨 생각으로 그런말을 했는지 도대체 이해가 안가고 정말 화가나네요.

어이가없네 (2018/10/19 20:21:40)

찬성 1  반대 0 

과연 본인의 자식일이라면 저렇게 말할수 있을까요?
그것도 국민세금으로 살아가는 분의 입에서 나온말이 고작 저거라니 어이가 없네요 피해자의 얼굴도 모르는 제가 청원에 참여한 이유는 같은 20대 청년으로써 꽃다운 나이에 별이 되어버린 안타까움과 앞으로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기에 그리고 심신미약이라는 이유로 약한 처벌을 받는 꼴을 볼 수 없기에, 내 주변의 일로 일어날 수도 있기에 앞으로 변화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참여했습니다. 심신미약이라는 이유로 한 생명을 짓밟았는데 고작 저따위 말로 국민들을 농락하지 마세요 부끄럽습니다 같은 국민으로써

ㅋ (2018/10/19 19:05:47)

찬성 1  반대 0 

관심 받고싶어서 이런 발언을 하신다니
생각이 수준을 넘어서 없으신것같네
고소당할까 욕은 안하겠는데
어디까지가 관심받기 위해서 해도 될말이 있고 안되는 말이있는지 똑바로 생각하고 세상 살아가세요

김병관의원님 (2018/10/19 18:17:17)

찬성 2  반대 0 

무슨 생각으로 말씀하신건가요? 예멘난민도 받아야하고 할일도 많은데 개돼지 시민 한명 죽어나간 사건에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니까 피의자가 조선족이란 사실을 덮어야된다고 민주당 지시라도 받은겁니까?

helllll (2018/10/19 18:06:56)

찬성 5  반대 0 

당신 자식이라 생각하고도 그런말을 한거지 남일이라고 말을 그렇게 한건지. 단순 호기심? 이름도모르고 얼굴도모르는 사람이지만. 화가나는이유로 댓글까지 달면서 청원까지 하면서. 이렇게하는 나란 사람들 다른사람들은 호기심에 하는건가? 글을 쓰는 내내 화가나는데 나라밥먹는사람들이 그런생각에 그걸 호응하고 있으니 어른들이 뭐하는 짓입니까?

보세요 김병관씨 댓글 (2018/10/19 17:33:51)

찬성 3  반대 0 

국민들이 알 사안이 아니면 경찰들의 초기조사에 관한 미흡한 조치는 어떻게 할 것이며 이 사건이 심신미약이라는 이유로 피의자는 범죄를 저지른 것이 감형되어 낮은 형을 받을텐데 그렇다면 이것은 어쩌실 건가요. 국민들도 알 권리가 있습니다. 단순 호기심으로 국민 청원이 47만명이나 되네요. 단순 호기심이? 단순호기심이라고 단정짓지 마십쇼. 다 머리통들이 당신처럼 호기심만 가득 차 있지는 않을테니 제대로 된 절차와 조사가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언론을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게 생각하겠습니다.

김병관씨 (2018/10/19 16:28:16)

찬성 4  반대 0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뭣도 모르는 고등학생이 봐도 이건 아닌 것 같아 글을 쓰네요. 국민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사안이 아니라고요? 그러면 국민들은 도대체 뭐 어떤 사건에 관심을 가질까요? 국민들의 단순 호기심이요? 청원에 동의한 47만명의 국민들은 그럼 뭔가요? 단지 심심해서 호김심에 청원에 동의 한것일까요? 범행전까지만 해도 범인은 국민들이 사는 사회에서 생활을 했고 , 아무도 그 범인이 그렇게 잔인한 사람이라고는 몰랐을것입니다. 진짜 김병관 의원님의 발언이 너무 속상하고 화가 나네요.

네티즌 의견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300자 이내 / 현재: 0 자 ]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1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