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대학교(총장 최해범)는 강시우 창업진흥원장이 창원대를 방문, 동백관에서 '창원대 창업선도대학 창업자 간담회' 를 개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 간담회는 중소기업청 산하의 창업진흥 전담 공공기관인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창업진흥원장의 지역 순회 간담회 일환으로 열렸으며, 창업진흥원 강시우 원장과 창원대 박경훈 산학협력단장, 윤태호 창업보육센터장, 창업아이템사업화 대표 11명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창업선도대학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애로사항과 사업성과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시우 창업진흥원장은 "창업선도대학사업을 수행하는 창원대학교 소속 참여 창업기업들의 아이템과 사업성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며 "창원대학교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이 나올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박경훈 산학협력단장은 "창원대학교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고 했다.
한편 창원대학교는 지난해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에서 전국 국·공립대학교 및 경남지역 유일의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돼 기술 창업자 육성, 창업교육 패키지 지원 등 창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