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창원대 봉림광장에서 'CWNU 창업문화 로드쇼-창업의 봄날' 이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창원대)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대학 캠퍼스에서 'CWNU 창업문화 로드쇼-창업의 봄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6일 창원대 봉림광장 등에서 교직원들과 학생,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창원대 창업지원단과 창업보육센터가 공동주관했으며, 청년창업문화 확산 및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올바른 창업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한 취지를 담아 '창업의 봄날' 을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6년 창업동아리 성과전시 ▲창업지원단, 특성화사업추진본부, ACE사업단 등 창원대 국책사업 성과 홍보 ▲프리마켓(창업의 봄내음을 전해요(나만의 향수 만들기) ▲창업의 방향을 알아봐요(타로점 보기) ▲맛난 창업이야기(떡맘들의 수다) ▲창업의 미래를 그려요(캐리커처) ▲나만의 창업이야기(캘리그라피 등) 등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의 최정이 이사의 '창업특강' 과 창업에 재미를 더하는 '창업 토크콘서트' 도 이어졌다.
창원대학교 창업지원단 박경훈 단장은 "이번 행사는 '창업은 두려운 것이 아니라, 한번 도전해 볼만한 것이다' 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개최했다" 며 "창원대 창원지원단은 많은 분들이 창업의 '봄날' 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번 창업행사를 시작으로 '2017년 창업아이템사업화' 를 모집 중이며, 대학생 창업강좌 및 창업 동아리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