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양산시장배 황산 전국철인3종경기 대회가 지난 해에 이어 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산시 물금읍 황산문화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수영 1.5km, 사이클 40km, 달리기 10km 등 올림픽코스와 스프린트코스 및 초등부, 중등부가 참가하는 아쿠아슬론 3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참가신청은 4월 22일까지 대한철인3종협회 홈페이지(www.triathion.or.kr)를 통해 하면 된다.
양산시는 이번 대회를 황산문화체육공원을 중심으로 하는 낙동강 관광벨트 와 연계해 명품도시 양산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생활체육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일정은 13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등록 및 설명회를 가지고 다음날 5월 14일 오전 8시부터 워밍업을 시작으로 오후 1시까지 선수 및 임원 가족을 포함한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뜨거운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시는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해 도로변 정비 및 대회장 수목이식, 잔디식재 등 경기장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진행 중이며, 사이클 주로구간이 작년대회와 달리 외부도로를 이용함에 따라 일부도로 통제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우회도로 안내 등 사전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전국 철인3종경기 대회 개최는 전국에서 온 선수들에게 황산문화체육공원의 우수성과 스포츠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양산시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다" 며 "참가한 선수들이 멋진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응원과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는 올해 1월 제9회 양산시장기 전국 초등학교 축구대회 개최를 필두로 해 제3회 양산시장기 전국우수중학 야구대회, 제49회 부산MBC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앞으로 제2회 양산시장배 황산 전국철인3종경기 대회, 제13회 양산시장기 전국 우수팀초청 족구대회, 제13회 전국하프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시는 지난 해 제55회 경남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제28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을 9월 22일에서 9월 24일까지 3일간 양산시 일원에서 개최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