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3일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공공‧민간 거버넌스 체계 구축강화를 위해 시청 대회의실에서 35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간담회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대표위원 소개, 위촉장 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황 보고,민간공동위원장 선출 순으로 진행되어, 공공부문 공동위원장인 이강덕 포항시장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 갈 민간부문 공동위원장에 원유술 포항환경운동연합 상임의장이 선출됐다.
대표위원은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사회보장시설 대표, 사회보장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등으로 구성했으며 이번에는 특히 문화, 법률, 언론, 자원봉사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를 추가로 위촉하여 복지안전망을 강화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 지역사회보장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표, 사회보장급여 제공, 사회보장 추진, 읍면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2016년 9월 26일부터 2년 임기로 활동하게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복지에서 민‧관 소통과 협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며 "주민밀착형 복지를 통해 내 이웃이 무관심과 소외로 불행속에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대표위원들이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