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2016 경상북도 청소년박람회'가 경주시에서 열린다.
2016 경상북도 청소년박람회는 14일(금)~15일(토) 양일간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청소년, 꿈을 꾸다."(부제 : 걱정 말아요, 그대) 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문화와 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가치를 체득, 공유하는 장으로써 새로운 청소년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안전하고 알찬 박람회로 운영될 계획이다.
박람회 주요 행사로는 경상북도 시․군 및 청소년 단체에서 운영하는 전시(체험)부스, 청소년지도위원 워크숍, 청소년 정책특강,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청소년 희망토크 콘서트, 청소년 어울림마당, 경주시 청소년 화랑무 공연 등이 있다.
또한, 2016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이 15일 예술의 전당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도내 우수 청소년 동아리가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치고, 경북 청소년들 간의 우정을 나누는 체험의 장이 될 예정이며, "나인뮤지스A", "큐티엘" 등 K-POP 가수가 초청하여 성황리에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경주시는 이번 경상북도 청소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난 지진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 시키고, 경상북도 청소년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