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와 울산테크노파크는 9월 30일 오후 4시 울산테크노파크 3층 대회의실에서 '기업지원사업 관리시스템(이하 U-Biz Platform) 고도화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지원사업 관리시스템(U-Biz Platform)은 기업지원사업의 신청창구를 일원화하여 과거 지원기관별로 접수창구와 절차가 상이하여 발생하는 기업의 애로를 해소한 시스템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울산광역시, 관내 기업지원기관 및 단체, 대학 등 총 21개 기관이 참석해 지역 내 모든 기업지원 사업을 U Biz-Platform 내 통합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U Biz-Platform은 기업 및 지원기관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일종의 통합정보시스템으로 기업정보관리(기업현황, 수혜이력, 예비진단, 상담이력), 사업정보관리(온라인접수, 진도관리, 실적관리), 성과정보관리(성과조사, 성과분석), 지역정보(일자리, 직업훈련, 장비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U Biz-Platform은 기업에는 지원사업 신청 창구 일원화에 따른 업무편의를 제공하고, 지원기관은 기업지원 사업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기관 간 유사·중복 지원 방지하고, 시스템 내 축적되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기업지원사업의 성과 관리 업무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추진되는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모든 기업지원 사업을 하나의 시스템 내에 통합함으로써 향후 U Biz-Platform은 '울산 기업지원 사업 관리 플랫폼'기능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2016년 1월 이후 현재까지 U Biz-Platform 내에는 총 16개의 지원기관이 51개의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총 413개의 기업이 926건의 지원 사업 신청을 완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