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은행장 박인규)은‘제15회 DGB 어린이미술 및 DGB 백일장’을 개최한다.
DGB 어린이미술 및 DGB 백일장 작품 용지 배부와 접수는 오는 5월 6일(금)까지 하면 된다.
매년 가정의 달인 5월에 지난 15년간 DGB대구은행 주최 사생대회 및 백일장은 지역의 어린이 및 여성들의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올해는 백일장 부분에서 20세 이상 남녀 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DGB어린이미술공모전 참여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다.
행사 진행순서는 유치부•초등 저학년부(1~3년)와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뉘어 진다.
미술공모전 일정은 용지 배부 및 작품접수, 접수된 작품을 평가하는 1차 예선, 예선을 거쳐 선정된 진출자들의 본선 대회, 최종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용지 배부와 접수는 4월 11일부터 한달간 DGB대구은행 대구•경북 지점에서 접수 가능하며, 응모자들은 작품용지를 수령해 5월6일까지 작품을 완성해 지점에 제출하면 된다.
지점을 통해 접수된 작품은 1차 예선 심사 후 특선 이상 수상자들 대상으로 2차 본선 대회를 열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5월24일(화)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며, 본선진출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5월28일(토) 2차 본선 대회를 대구, 구미, 포항 지역별로 개최한 후 최종 수상자를 6월8일(수)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DGB어린이미술 공모전 참가자 중 3,200여명을 선발해 교육감(장)상과 DGB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된다.
지도교사 및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되며, 어린이미술 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DGB백일장공모전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누어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미술공모전과 마찬가지로 대구•경북 DGB대구은행 지점에서 원고지를 배부 받아 작품을 완성한 후 접수 기간 내 영업점으로 접수하면 된다.
6월8일(수) 장원 2명등 총 34명의 수상자를 선발해 DGB대구은행장상 등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도화지에 꿈을 펼치고, 지역민들이 세심한 감성을 글로 표현하는 DGB어린이미술 및 백일장에 지역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바라며 지역 모두의 즐거운 문화행사로 계속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문의는 DGB대구은행 사회공헌부 황성준 부부장 ( tel 053-740-2040 )에게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