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나이스 오류 수정 및 사용방법 등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2016년 1월 1일부터 경상남도교육청 자체 나이스사용자지원센터를 개통 운영한다.
나이스사용자지원센터에는 자체 전문상담원(3명) 배치와 창구(전화번호 단일화) 일원화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상담관리시스템(CTI) 구축·운영을 통한 대기자수 관리 등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나이스사용자지원센터 운영은 업무포털사이트의 오른쪽 상단 나이스지원 메뉴를 통한 온라인 지원과 대표전화번호(055-278-1700)를 통한 유선 지원 방법으로 제공된다. 유선지원은 평일 09:00부터 18:00(점심시간 12:00~13:00제외)까지 운영된다.
또 나이스사용자지원센터는 도내 교직원이 이용하는 교무업무, 일반행정(시스템관리), 업무포털, EVPN(원격업무지원서비스) 업무영역과 학생·학부모와 민원인 등이 이용하는 대국민서비스 업무영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이용 현황 및 운영결과 분석과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보완 사항을 도출하고 전문상담 인원 및 지원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재정정보과장은 "나이스사용자지원센터가 운영됨에 따라 전문상담원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처리를 통해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대국민서비스 지원에 대한 행정의 신뢰성 및 서비스질 향상, 창구 단일화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 제고 등 서비스 이용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