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새누리당 부산시당, ‘시민과 호흡하는 생활정당’ 채비 갖춰

대변인 최형욱ㆍ황보승희 투톱...부대변인, 주석수 등 전ㆍ현직 구의원 11명 전진 배치

  •  

cnbnews 강우권기자 |  2015.08.03 15:21:03

▶박민식 시당위원장, “여성, 청년 등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총선 승리 기여”


새누리당 부산광역시당의 신임 대변인에 최형욱, 황보승희 등 전ㆍ현직 시의원이, 또 부대변인단에는 주석수 의원(연제구의회 의장) 등 11명의 젊은 구의원이 선임됐다. 


시당은 3일 박민식 위원장(부산 북·강서갑)이 추구하는 ‘시민과 호흡하는 생활정당’을 뒷받침할 신임 대변인단과 SNS팀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소통에 나섰다.


▶박민식, “현장 소통 강화로 시민과 함께 웃고 우는 친근한 시당 만들겠다”


박민식 시당위원장은 지난 달 10일 취임 직후부터 “시민과 함께 웃고, 함께 우는 친근한 시당을 만들겠다”고 공언해 왔다.


이에 따라 기존 대변인실을 시민소통위원회로 개편해 이헌승 의원(부산진갑)을 위원장에 임명한 데 이어 대변인단 인선 등을 통해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시당 홍보체계 구축을 마무리했다.


박민식 시당위원장은 “이헌승 시민소통위원장을 중심으로 지역의 구석구석에서 활발히 움직이는 전ㆍ현직 시의원과 구의원을 배치해 현장 소통을 강화했다”고 밝힌 뒤 “SNS의 기능을 적극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자 SNS팀도 신설, 역동적인 홍보체계를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여성인 황보승희 대변인과 젊은 부대변인 등의 활약으로 말미암아 그간 다소 부족했던 여성, 청년과의 소통이 활발해지는 등 9개월 앞으로 다가온 총선승리에 기여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관록과 패기 그리고 여성


먼저 시당의 얼굴이자 대표적인 이미지인 신임 대변인에는 관록의 최형욱 전 부산시의원(5, 6대)과 젊은 여성인 황보승희 시의원(재선) 등 남녀, 전ㆍ현직이 투톱으로 나서 절묘한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가다.


11명으로 구성된 부대변인단은 주석수 수석부대변인(연제구의회 의장)을 중심으로 이혜미 강서구의원, 강민수 전 동래구의원 등 부산 전 지역에서 활약하는 젊은 전ㆍ현직 구의원들로 패기가 넘친다.


시당 관계자는 "박 위원장이 전통적인 지지층의 기반 위에 미래세대인 2030 청년층의 지지를 더하기 위한 구상으로 젊은 구의원을 전진 배치한 것으로 안다" 고 배경을 설명했다.


▶시민 위한 소통형 홍보체계로 총선 대비


시당은 또 SNS 등 모바일과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SNS팀을 신설했다.


페이스북 등에서 소통과 홍보를 담당할 SNS팀에는 최인락 1팀장(방송인)과 김윤성 2팀장(시당 디지털위원장)을 각각 배치했다. 최인락 1팀장은 대변인실 실무를 담당하는 대변인실장을 겸해 양 조직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가게 된다.


시당 관계자는 "9개월 앞으로 다가온 총선승리와 부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기존의 단편적이고 일방통행식의 홍보로는 곤란하다는 인식 아래 소통형 홍보체계로 전환을 시도했다" 며 "특히 이번 대변인단 인선은 각 당협의 추천을 받아 수차례 협의를 하는 등 새누리당이 지향하는 상향식 인사와 화합에 중점을 두었다" 고 밝혔다.


▶법률지원단장 곽규택 변호사, 젊고 참신한 변호사 중심 구성 마무리 작업 중


한편, 시당 법률지원단장에 곽규택 변호사가 선임되면서 부산 지역의 참신한 30~40대 변호사 중심의 법률지원단 구성이 마무리 작업에 들어갔다. 향후 법률지원단은 총선 및 현안과 쟁점에 대한 법률적 검토뿐만 아니라 지역 특성에 맞는 중소 조선기자재 업체, 영화제작 및 영화제 등에 대한 법률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으로 알려져 친근한 시당의 이미지 쇄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새누리 부산광역시당 대변인단 및  SNS팀 인선 내용이다.


▶대변인: 최형욱, 황보승희, ▶부대변인단: 주석수 수석부대변인(연제)/ 정동만(기장)/ 강민수(동래)/ 김광명(남구)/ 박정훈(금정)/ 이혜미(강서)/ 배영숙(부산진)/ 윤태한(사상)/ 김태식(북구)/ 김태연(유임)/ 고대영(영도), ▶SNS팀: 최인락 1팀장(대변인실장 겸), 김윤성 2팀장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