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광복, 여성가족과장 겸직)의 이전식이 26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련기관 및 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7년 5월 7일 '거제시청소년상담실' 로 개소해 2007년 '거제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 로, 관련법규 제정을 통해 2012년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로 명칭을 바꿔 현재에 이르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 29조에 의거해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청소년활동 및 위기지원 사업, 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상담사업을 수행하는 곳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내 2층으로 이전했다.
총면적 300㎡ 로 개인상담실, 집단상담실, 전화상담실, 상담대기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청소년 관련 주제별 찾아가는 상담사업, 부모대상 집단상담 및 교육, 가족캠프, 청소년동아리운영, 위기청소년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상담 대표전화는 (1388, 636-2000)으로 하면 된다.
박광복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여성가족과장)은 "쾌적하고 좋은 시설에서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좋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이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상담 사업들에 대한 뜨거운 호응과 높은 참가율을 기대한다" 고 이전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