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센터장 홍정효) 주관 ‘2015 창업지원시책 종합설명회’가 29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는 예비 및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사업과 23개 타기관의 창업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내년도 창업지원시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정보를 사전에 안내하여 성공창업의 지름길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종합설명회에는 창원시외 경남테크노파크,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 진흥공단, 경남신용보증재단 등 7개 유관기관이 함께하여 2015년 각종 지원사업과 이를 위한 자금조달 및 경영전략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날 예금보험공사 이재이 박사가 나서 ‘최근 국내․외 경제 금융시장 동향 및 2015년 경제전망’이라는 주제로 창업특강을 펼쳐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날 종합설명회와 별도로 현장에서는 세무, 특허 등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창업상담 및 고민해결을 위한 별도 상담관이 운영돼 참석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종합설명회를 통해 최근 국내외 경제상황을 살피고, 아울러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정책 및 제도를 적극 활용해 성공 창업의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창업지원을 위한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창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창원시 창업지원센터(☎246-03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