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경남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동진 통영시장) 제65차 정기회가 21일 오전 11시 하동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회에는 김동진 시장을 비롯해 윤상기 하동군수, 송도근 사천시장, 박일호 밀양시장, 오영호 의령군수, 차정섭 함안군수, 김충식 창녕군수, 하학열 고성군수, 박영일 남해군수, 허기도 산청군수, 임창호 함양군수, 하창환 합천군수 등 12명이 참석했다.
시장·군수협의회는 윤상기 군수의 환영사에 이어 간사 자치단체인 통영시 행정과장으로부터 지난 6일 경주에서 열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운영사항과 제64차 정기회 채택안건 처리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협의회는 이어 경남도미래교육재단(이사장 박종훈)이 요청한 경남미래교육재단 기금 출연의 건을 상정·논의했다.
경남미래교육재단 기금은 저소득 자녀 교복 지원을 비롯해 재일 동포자녀의 경남지역 고교진학 지원, 경남 리더십 캠프, 교육자산형성 지원(EAB) 프로그램 운영 등 경남지역 저소득층 우수학생의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에 쓰인다.
경남미래교육재단은 기금 목표액을 3천억원으로 잡고 현재 순수기금 40건 131억 3천6백만원, 목적기금 20건 37억 3천8백만원 등 168억 7천4백만원의 기금을 확보해 놓고 있으며, 도내 18개 시·군에 50억원의 기금 출연을 요청했다.
협의회는 또 내달 13일 통영에서 열리는 서울시립교향악단 공연, 같은 달 20·21일 거제 장목면에서 개최되는 제8회 대구수산물 축제, 내달 31일 거제 송년불꽃축제 및 신년해맞이, 내달 7일 열리는 2014 거창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했다.
한편, 제66회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는 회원 시·군 개최 순서에 따라 내년 1월 중 양산시에서 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