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김해시는 김해를 여행한후 김해를 가보고 싶은곳으로 인상깊은 방문후기를 남긴 블로그포스팅자를 대상으로 '김해시 관광투어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개월동안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은 블로그포스팅 건수는 총58명에 494건으로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가했으며, 접수된 블로그포스팅 494건은 지난 12일 분야별 추천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 17명이 선정됐다.
심사기준은 김해시의 관광시설 및 자원 등을 테마로 한 특색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블로그가 갖는 파워, 콘텐츠 신뢰도·정성도·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고,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기위해 수상내역별 차별화와 가·감점도 적용했다.
최우수상은 김해 곳곳을 여행하면서 사진과 콘텐츠를 잘 조화시킨 ‘집에가자고의 마실’을 포스팅한 이정훈씨가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2명, 장려4명, 입선10명 총 17명에게 수상의 기쁨이 돌아갔다.
시상금은 총 700만원이며 최우수200만원, 우수상 각100만원, 장려상 각50만원, 입선 각10만원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한 공모전 심사위원들은 "콘텐츠 수집부문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파워블로거의 다수 참여로 김해시 관광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며 "진정한 스토리텔링으로 감동을 주는 블로그 발굴 노력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김해시의 온-오프라인 관광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중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