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교직원들이 최근 잇달아 기관장 표창을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보건대 나인용 경영부총장(의료환경디자인과 교수)은 소속대학의 역량강화와 행정적재정적 시스템을 개선해 기관평가인증,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는 데 크게 공헌한 공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이윤구 전산운영팀장은 학사행정 표준화 및 전산화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캠퍼스 스마트 정보시스템을 주도적으로 개발한 점, 그리고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마련하는 등 사립학교 및 국민교육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남상용 치기공과 교수는 치과기공사 국가시험 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시험 문항개발, 문항심사, 시험출제 및 채점 등을 주관하고 2014년 국가시험 과목통합에 따른 문항개정 개정 작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었으며 국가시험원 연구과제 연구책임자를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남 교수는 한국보건의료원국가시험원의 추천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기형 홍보팀장은 2005년부터 대학 홍보팀에서 근무한 이래 지금까지 언론보도자료 1100회 작성 및 배포, 일간지 등 각종 신문보도 1만2000회 게재, 방송보도 350회 등의 PR 활동으로 대학 이미지 제고와 전문대학 위상강화에 큰 역할을 담당한 공로로 대학직원대상 시상식에서 전문대학 대외협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홍석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