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독서로(DLS포함) 담당자 지역 연수 실시

신규성 기자 2025.04.23 10:59:05

영양교육지원청은 22일 영양초등학교에서 학교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 디지털 독서 플랫폼 독서로(DLS포함)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CNB뉴스=신규성 기자) 영양교육지원청은 22일 영양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학교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 디지털 독서 플랫폼 독서로(DLS포함)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추어 학교 도서관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최신 AI 기술 기반의 맞춤형 독서 추천 기능이 강화된 독서로(DLS) 플랫폼의 효율적인 활용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해,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영양초등학교 정달래 교사는 연수 강사로 나서, 독서로의 업그레이드된 기능 소개, 빅데이터 기반 도서 분석 등 최신 독서 교육 트렌드를 제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저경력 교사들을 위해 연수 전 도서관 운영 관련 사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운영 전반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도서관 담당 교사들의 실질적인 어려움 해소에 기여했다.

영양교육지원청 박근호 교육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독서 경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문향의 고장에서 자라는 영양의 학생들이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