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03.17 16:01:20
경상국립대학교 우주항공대학은 지난 14일 가좌캠퍼스 항공우주산학협력관(407동)에서 ‘2025년 1학기 Hi-CSA 진로부트캠프’ 개강 및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Hi-CSA 진로부트캠프’는 경남 도내 고등학교와 경상국립대 우주항공대학(CSA)이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진로를 단기간에 강도 높고 깊이 있게 체험하는 글로컬대학 30 사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2학기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Hi-CSA 개강 및 MOU 체결식은 지난달 경남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및 선발 결과에 따른 것이다. MOU 체결식에는 경남과학고, 경남자영고, 경남항공고, 경진고, 고성중앙고, 곤양고, 김해여고, 김해율하고, 마산용마고, 밀양고, 사천고, 삼천포여고, 삼천포중앙고, 용남고, 진주고, 창신고, 창원경일고, 창원명곡고, 철성고, 통영고 등 20개 고등학교와 함께 진행했다.
우주항공대학은 이 20개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올해 1학기 동안 찾아오고 찾아가는 다양한 형태(대학-고교 동아리 연계, 대학 연구실 체험, 우주항공 전문가 특강, 대학-고교 공동교육과정 등)의 진로부트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허기봉 우주항공대학 학장은 “이번 Hi-CSA 진로부트캠프 개강 및 MOU 체결식을 통해 경상국립대의 우수한 신입생 확보를 위한 대학과 고등학교 간 상호 협력의 기회가 확대돼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양방향 대학-고교 연계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하고 “다음 학기에는 더 많은 고등학생이 우주항공 분야 진로에 관심을 가지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기술적인 수준도 높이겠다”라며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