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지역 소재 대학생 30명 모집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오는 28일부터 다양한 대외활동을 경험하고, 광주은행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열정 넘치는 제15기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광주·전남 지역 소재 대학교의 1~3학년(재학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나이·성별·전공에 관계없이 다양한 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된 총 30명의 홍보대사들은 6개월동안 광주은행 브랜드 홍보와 사회공헌 활동을 이끌게 된다.
홍보대사들의 주요 활동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및 광주은행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광주은행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원 기간은 2025년 2월 28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광주은행 홈페이지의 새소식 게시판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홍보대사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복이 제공되며,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우수 팀과 개인에게는 포상도 지급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15기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 가까워지고,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우리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함께 열정을 쏟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기를 맞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현재까지 총 500여명의 대학생 홍보대사 수료자를 배출함으로써, 지역 대학생들에게 협업 프로젝트 기획 및 수행을 바탕으로 한 네트워크 형성과 더불어 다양한 대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