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이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SNS 분야 대표 상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서비스의 종합활용도를 측정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17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으며 종합대상, 공공부문, 기업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총 56곳이 선정됐다.
부산과학관은 과학에 기반한 양질의 콘텐츠와 현장감을 살린 숏폼 영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공공부문에서 과학문화시설 중에는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과학문화 확산에 대한 SNS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톡채널,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6개의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일상 속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2023년 소셜아이어워드 공공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면서 국민과의 소통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허남영 부산과학관 관장직무대행은 “과학관 SNS 활동을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신 분들 덕분에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과학문화 확산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