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정건웅 기자) 강원도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24 강원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내 기업과 소상공인, 대형 유통점과 소비자, 그리고 도‧시군이 함께 참여하여 위축된 소비심리를 개선하고, 도내 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세일페스타는 강원도의 대표 쇼핑 축제로, 강원더몰을 비롯한 18개 시군몰, 강원곳간, 제휴 쇼핑몰 등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강원더몰과 18개 시군몰, SSG.COM, 우체국 쇼핑에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사회적경제 쇼핑몰인 ‘강원곳간’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 등 시즌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도내 중소기업과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마트, 강원쌀이 참여하는 자율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대형마트 3사(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도내 전 지점에서 할인 행사를 실시하며,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도내 일부 점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쌀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우영채널, ㈜올뉴코리아 등 도내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총 55개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종류의 밀키트, 떡, 닭갈비, 빵류 등을 5~50%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이는 각 업체별 온라인 자사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공동 특판전(팝업스토어)과 춘천 한우먹는날, 고성 명태축제에서도 다양한 특산품 및 축산물 할인전이 진행된다. 이달 중 강원모바일상품권 10만 원 이상 결제고객 중 1,850명을 선정해 강원상품권을 최대 4만 원까지 지급하며, 횡성사랑상품권과 춘천사랑상품권의 할인율도 각각 상향 조정된다. 강원도 인스타그램에서는 친구 태그 이벤트틀 통해 추첨으로 강원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원홍식 경제국장은 “이번 강원세일페스타를 통해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도민들의 경제부담이 완화되며 도내 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세일페스타의 온라인몰 및 기업몰 접속과 매장별 할인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세일페스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