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기자 | 2024.09.09 17:03:15
부산테크노파크(부산TP)가 지난 5일 첨단신발허브센터에서 ‘신발·섬유패션산업 지산학 협력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신발·섬유패션산업 지산학 협력체’ 출범식과 부산 라이프스타일산업 글로벌 공급망 대응전략 세미나가 함께 개최돼 부산시, 유관기관, 부산 라이프스타일산업 기업인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발·섬유패션산업 지산학 협력체’는 부산시, 부산TP, 부산대학교(의류학과) 등 5개 대학교, ㈜창신아이엔씨, ㈜크리스틴컴퍼니, ㈜파크랜드 등 신발패션기업 10개사, 부산연합기술지주 등 투자사를 포함한 20여명의 지산학 전문가가 참여해 출범했다. 앞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제조업인 신발·섬유패션산업을 이끌어갈 지산학 협력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발·섬유패션산업 지산학 협력체’는 신발·섬유패션산업 등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제조업의 새로운 변화와 재도약을 위해 지-산-학-연-관 전문가 협력으로, 신규사업 공동기획, 정책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발·섬유패션산업 매뉴콘 육성 및 제조기반 활성화, 디지털 전환, 글로벌 공급망 대응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2부 부산 라이프스타일산업 글로벌 공급망 대응전략 세미나에서는 신발·섬유패션, 커피, 화장품, 블루푸드 등 부산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산업군 기업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조강연, 패널토론 등 로컬 라이프스타일산업 발전을 위한 활발한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기조강연은 이것은 작은 브랜드를 위한 책’의 저자이자 ㈜케이에스아이디어 이근상 대표가 로컬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From Local To Great’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에스에스지닷컴 소속 하아셀 부장의‘C-커머스 현황 및 K-커머스 대응방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패널토론 에는 ㈜에스에스알리바바닷컴 공식 파트너사인 씨케이브릿지(주) 홍성용 대표, 블루샥커피, 춘자비어 등을 창업한 KH KOREA의 하동우 대표 등이 패널로 참석해 현장의 라이프스타일기업인과 로컬브랜드 스케일업 전략, 공급망 대응전략 등 활발한 논의의 장을 펼쳤다.
김형균 원장은 “부산은 신산업과 전통산업이 공존하는 유니크한 매력이 있는 도시”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부산의 산업환경에서 신발·섬유패션 등 라이프스타일산업이 지산학 협력을 통해 글로벌 강점을 가진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