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기자 | 2024.08.30 10:24:46
부산시가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서울 와우갤러리에서 가덕도신공항 홍보 팝업 ‘가덕하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덕하게’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가덕도신공항’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특히,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수도권 청년층의 인식이 낮다는 점을 고려해 대학생과 청년 유동 인구가 많은 홍익대 인근 와우갤러리를 운영 장소로 선정했다.
이번 팝업에는 물류 허브 공항, 24시간 관문 공항 등 가덕도 신공항의 경제적 효과와 미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방문객들은 트렌디한 게임과 포토존을 통해 신공항의 기능과 가치를 쉽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대표 브랜드와의 협업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대명과’, ‘부산 바다샌드’, ‘송월타올’, ‘지밀레니얼’ 등 부산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가덕도신공항 홍보 굿즈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수도권에서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 브랜드 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팝업 운영 첫날인 30일 오후 2시에는 ‘미디어데이’ 행사가 개최된다. 이 자리에는 언론인, 부산시 소통 캠페인 홍보대사 정서주 씨,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박하준 씨, 그리고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팝업 체험에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