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와 협력해 클라우드 전문 컨퍼런스 행사인 ‘부산 클라우드 데이 2024’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2019년을 시작으로, 부산 지역의 클라우드 인식확산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클라우드 관련 기술 및 최신 동향 등 다양한 주제로 매년 AWS와 협력해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이 6회째다.
이번 행사는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을 주제로 비즈니스 및 기술 세션이 2 트랙으로 동시 운영됐다. 부산, 울산, 경남 소재의 IT 및 테크 기업 재직자, 학계 관계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해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장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비롯한 클라우드 도입 관련 기술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디지털 전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승희 글로벌전략사업단장은 "지역기업들이 클라우드와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최신 IT 기술 동향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도록 매년 글로벌 선도기업인 AWS와 함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