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경북 포항남부초등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양성프로그램 1학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본 활동은 참여 학생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즐거운 놀이문화를 경험함과 동시에 체험한 보드게임을 또래, 가족, 학교 등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봉사를 실천함으로써 책임감, 배려심, 리더십을 함양하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보드게임콘텐츠연구회 ㈜이음과 연계해 운영했으며 참여 학생들이 다양한 보드게임으로 학습한 의사소통, 협동, 공정성, 의사 결정력, 책임감, 존중, 계획성, 주도성 등의 능력을 발휘해 지난달 28일 ‘청소년 보드게임 축제’를 직접 주최한 바 있다.
교내 교육복지실에서 주최된 이번 ‘청소년 보드게임 축제’는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친구, 담임교사, 학교 교직원 등을 초대해 각종 보드게임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주최 학생들 모두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로서 다양한 이벤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했다.
본 활동에 참여한 4학년 박○○ 학생의 어머니는 “자녀가 매주 금요일 프로그램 참여 후 귀가 때마다 친구들과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여 즐거웠다고 이야기 해주었다.”며 “이번 청소년 보드게임 축제를 준비하며 자녀가 긴장되고 떨린다고 하면서도 집에서 책임감 가지고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자녀가 즐겁게 학교생활 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남부초등학교는 2학기에도 교육복지 우선지원학생 및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의 자존감 및 동기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