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어린이대공원 활성화 방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오는 7월 1일부터 12일까지 총 12일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어린이대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이를 실제 어린이대공원 활성화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어린이대공원의 조경·생태·환경 등을 아우르는 공간 활용방안과 교육․문화 프로그램 아이디어다. 부산 어린이대공원 활성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한국환경생태학회 전자우편을 통해 참가(개인․팀 불문)할 수 있다.
한국환경생태학회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 참가서약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조경, 생태, 환경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총 4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주제의 적합성, 대표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등이다.
최우수 1점에는 시장상과 상금 150만 원이, 우수 1점에는 한국환경생태학회장상과 상금 100만 원이, 장려 2점에는 상금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결과 발표는 7월 22일에 한국환경생태학회 누리집에 게시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아울러, 공모전 참가자 선착순 100명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이벤트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