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보유한 사회적가치와 소셜임팩트를 바탕으로 투자로 연계될 수 있는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인 ‘사회적경제기업 임팩트투자 역량강화 교육’ 참가기업 모집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셜임팩트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의미하며 임팩트 투자란 재무적 수익과 함께 사회 및 환경적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 단체, 펀드 등에 대한 투자를 의미한다.
본 교육은 임팩트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망기업 발굴을 통해 IR(투자유치활동) 고도화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유도하고자 마련됐으며, 국내 대표 비영리 ESG/임팩트 투자사인 한국사회투자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기본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나뉘며, 기본과정은 10개사를 선발해 투자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기업 진단을 통한 맞춤형 심화컨설팅을 지원하고, 심화과정에서는 모의투자 경연을 개최해 우수기업 2개사를 선정, IR 고도화 컨설팅 및 투자사 연계 1:1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임팩트투자 역량강화를 희망하는 부산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부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혁신 사회적경제 서비스 모델 발굴과 잠재력 있는 기업들의 자생력 제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