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박태준기념관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10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기념관 안내, 전시, 교육뿐만 아니라 기념관의 건립취지, 건축이야기, 주변 관광 코스 등 기념관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방문자들이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홈페이지 주요 항목으로는 ▲청암 박태준(연혁 및 관련자료) ▲기념관 건축(건립개요 및 건축자료) ▲박태준기념관(VR기념관 및 시설 소개) ▲전시 ▲소장품(소장품DB 및 기증절차) ▲교육·행사 ▲알림마당 등이 있다.
이중 ‘청암 박태준’ 페이지에는 어린 시절부터 청암의 일대기가 담긴 연혁과 어록, 인터뷰, 영상, 도서자료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기념관 건축’ 페이지에는 2021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장관상을 수상한 기념관의 공간 이야기와 조병수 건축가의 스케치 등 관련 건축자료가 담겨 있다.
특히, ‘기념관 소개’ 페이지는 VR를 활용한 기념관 가상투어를 마련해 기념관에 관심 있는 방문자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기념관 정보뿐만 아니라 청암의 삶과 사상까지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면서, “박태준 기념관이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즐겨 찾는 기념관이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태준기념관은 한국경제발전에 큰 업적을 남긴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생가 옆에 기장군이 건립을 추진해 2021년 12월 개관했다.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뜻과 정신을 배우는 교육의 장이자, 방문자들에게 휴식을 주는 공원형 추모기념관으로 다양한 전시, 체험, 공연 등이 진행되면서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소장품전 ‘휘호, 붓끝에 마음을 그리다’가 전시 중이며, 7월에는 현대 미술작가들의 조각 및 미디어 작품들이 수정원과 회랑에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