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크노파크(부산TP)가 오는 30일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에이지테크'를 주제로 제13회 디지털전환(DX)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초고령화 시대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에이지테크 산업을 알리고, ‘CES 2024’의 주요 키워드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국내 기업들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박재병 케어닥 대표, 신혜리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교수, 지창대 리브라이블리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해 데이터를 활용한 에이테크 사례를 소개하고 데이터 기반 에이지테크의 미래 등을 탐색한다.
또한 50대 이상 인구가 소비를 주도하는 장수 경제(Longevity Economy)가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고령 인구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술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갖고 데이터 기반 기술 및 데이터의 효과적 활용 방안 등 DX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 빅데이터 혁신센터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분야별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