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정건웅 기자) 강원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가 '2024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사업설명회'를 22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이 지원하는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은 철원군 식품‧음료 중소기업과 연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대쌀을 비롯한 지역의 농‧특산물 식품가공 제품들을 개발하고 고급화해, 현재 관광 활성화와 연계해 철원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2023년에 이어 올해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철원군 소재 식음료 중소기업 및 연관 소상공인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품고부가가치화 컨설팅 △역량강화 연계교육 △시제품제작, 제품고급화, 시험분석, 인증‧특허, 마케팅, 디자인개선 △통합맞춤 패키지 지원 등 총 9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신청방법에 대해 참여기관인 지역을 위한 창고16과 함께 안내했다. 사업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및 철원군청 홈페이지 참고하면 된다.
황명근 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철원군의 대표 관광상품 개발과 고부가가치 가공산업 육성으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철원군 지역기업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