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강원 고성군은 맞춤형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7일까지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
고성군은 강원 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지원 서비스, 강원 건강 안마 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대여 지원 서비스(연중 수시모집) 등 4개 사업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기준에 적합한 자에게 이용권을 제공하는데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단 서비스별 소득, 연령, 욕구 기준은 다르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신청자는 오는 17일까지 신분증과 필수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주민등록상 거주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군은 오는 24일까지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6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1년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역 사회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