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24.04.03 17:19:40
경남도는 경남·울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울산과 진주에서 오는 16일과 18일에 연다고 밝혔다.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는 16일에는 울산대학교에서, 18일에는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GNU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울산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이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 직접 만나 취업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경남·울산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에 따라 경남 10곳(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울산 7곳(한국석유공사 등) 등 이전공공기관 17곳과 경상남도 출자출연기관 3곳(경남개발공사 등)이 참여한다. 채용설명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지역 청년들을 위해 합동채용설명회 온라인 누리집도 운영한다.
합동채용설명회 누리집은 4일부터 5월 9일까지 5주간 운영하며, 경남과 울산의 이전공공기관 채용계획과 인사담당자 채용 안내 영상·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 등을 제공한다.
18일 경남지역 설명회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관별 채용 절차·자격요건 등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 상담 부스와 진로·적성 지도, 취업 준비법 안내 등 진로상담사의 맞춤형 취업 상담 부스가 마련돼 있으며, 이미지메이킹, 즉석 증명사진 찍기 등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이전공공기관 인사담당자 채용요강 안내 ▲취업전략 전문가 특강 ▲취업 선배 토크콘서트 행사도 진행된다.
'이전공공기관 인사담당자 채용요강 안내'는 LH, 한국남동발전(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에너지공단 인사담당자들이 기관의 주요 사업과 채용요건 등을 설명하고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생생한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전략 전문가 특강'은 채용트랜드 2024 등 저서로 유명한 윤코치연구소 윤영돈 소장의 '취업 트랜드 및 챗GPT로 자기소개서 쓰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취업선배 토크콘서트'는 남동발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국토안전관리원, 승강기안전공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국방기술품질원 직원들이 취업 성공기와 합격비법 등을 전달해 취업준비생의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정국조 도 균형발전단장은 “이번 경남·울산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 청년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지역인재들이 경남·울산 소재의 이전공공기관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