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크노파크(부산TP)가 오는 2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 소재 기업인 대상으로 ‘2024년 부산TP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TP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등 중앙부처와 부산시로부터 250여 개 사업을 유치하고, 총예산 약 2000억 원을 확보해 1500여 개 기업을 지원했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확정된 100여 개 사업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 소재 기업에 올해 부산TP 사업 추진 방향과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는 지원사업 설명회, 2부는 현장 상담회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부산TP 10개 단이 올해 주요 지원 사업과 지난해 지원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기술 유출 및 보호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2부 상담회에서는 사업 담당자와 상담자가 1대1로 만나는 시간을 가진다.
1부 지원사업 설명회는 사전등록, 2부 현장 상담회는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지원사업 안내 책자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하고 부산TP 누리집에도 게시된다.
김형균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기업인이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부산 기업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