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크노파크(부산TP)가 지난 19일 부산TP 엄궁단지에서 부산 소재 중소기업 임직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4년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중견기업 제조현장에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을 지원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정부일반형) 구축 지원사업’과 부품 교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스마트공장 AS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관리하는 대중소 상생형, 부처 협업형, 탄소중립형, 디지털협업공장 등 ‘스마트제조혁신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R&D 지원사업 소개가 이어졌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 소개와 함께 스마트공장(정부일반형)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교육도 추진해 호응을 얻었다.
부산TP는 이번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들의 요구로 오는 25일 오후 2시 엄궁단지 114호에서 다시 한번 설명회를 가진다.
2024년 선도형 스마트공장(정부일반형) 구축지원사업 접수기간은 내달 16일 오후 5시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TP 누리집 사업공고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영길 부산TP 지능형기계기술단장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이 고도화 중심으로 변경됨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들이 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