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이 '2024년 제1차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신규 과제 공고'를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부산지역 연구개발사업의 경쟁력과 지역 유치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필요한 기획 사업비, 연구개발 기획 역량 강화 교육, 기획보고서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1차(1월), 2차(3월), 3차(5월) 총 3차례에 걸쳐 총 7.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정부의 연구 개발 정책 투자 방향 변화에 따라 올 해에는 첨단전략수요형과 기업지원형 두 가지 유형에 따른 기획과제를 선정한다. 먼저 첨단전략수요형의 경우 3개 기관 이상, 15명 내외의 참여진으로 구성된 총사업비 50억 이상의 공동사업 기획을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3000만 원 이내이다. 기업지원형은 부산지역에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10억 이상의 정부 공모사업 신청을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1500만 원 이내이다.
첨단전략수요형은 부산시 소관과에서 참여하는 과제의 경우 선정평가 과정에서 3점의 가점이 제공되며 약 5개월간의 기획 기간 이후 최종 평가에서 유치지원 대상 과제로서 선정된 사업은 유치 활동에 필요한 추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BISTEP 관계자는 “올 해는 정부의 중점 투자방향과 연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본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바란다”고 밝혔다.